제1조 목적
- 본 약관은 (주)이노가드(이하 회사라 한다.)가 인터넷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및 절차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사이트: 회사가 재화 · 용역 ·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구축 · 운영하는 아래의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 2. 전자입찰이라 함은 입찰자가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사이트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것을 말합니다.
- 3.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통합 약관에 따라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4. 회원이란 사이트에서 정한 가입 정책에 따라 사이트에 접속하여 사이트의 가입절차에 따라 동의한 후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 5. 구매사라 함은 사이트를 통하여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행위를 하는 회원을 말하며 개인, 기업을 말합니다.
- 6. 공급사라 함은 사이트를 통하여 상품 또는 용역의 판매행위를 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 7. 제휴사이트라 함은 각 사이트가 업무제휴를 통해 공동 마케팅, 공동사업 등을 추진하기 위하여 하이퍼링크 방식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한 업무제휴 사업체의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 8. 전자구매서비스란 회원들간의 상품 또는 용역의 거래를 시스템을 이용하여 중개하고 관련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말하며, 아울러 그러한 소프트웨어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9.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을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본 약관은 서비스에 가입된 고객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본 통합약관에 동의한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 2.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3.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 4. 본 약관은 필요 시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5. 개정 약관은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밝혀 적용일 7일 전부터 사이트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그 적용일에 효력을 발생 하며 이용자가 적용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6.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 해지요청을 하지 않은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개정 전의 약관에 따라 사이트상에서 발생된 거래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을 적용합니다.
- 7.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공정거래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약관, 이용규정 또는 세부 이용 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 8. 회사와 회원간의 상업적인 계약과 관련하여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소관부처의 법령, 지침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 1. 판매자는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한 후 사이트별로 운영하는 방침에 따라 서비스이용계약서를 제출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 2. 구매자는 본 통합약관에 동의 후 회원가입절차를 완료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제5조 이용 신청 및 승낙
- 1. 이용 신청은 서비스의 회원가입 화면에서 사이트가 정한 소정의 가입절차에 따라 이용신청을 합니다.
- 2. 공급사는 이용 신청과 동시에 회원예치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이용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인합니다. 다만 회원예치금을 납입하지 않은 공급사의 경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의 제공 범위 및 변경
- 1.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
-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된 정보의 제공
- 전자구매소프트웨어(구매의뢰관리, 구매관리, 견적<입찰>관리, 발주관리, 배송관리)
- 2. 사이트는 필요한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시 전자우편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정해진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리고 변경해야 하며, 서비스 변경 7일 전부터 내용 및 사유를 공지 합니다. 사이트는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 나항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에 대한 미승인
-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에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이용 신청 시 필요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 된 경우
- 신용(연체정보 발생 등)이 좋지 않은 경우
- 2. 제19조의 6항의 사유로 인해 회원 탈퇴조치를 당한 사람이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8조 통합 회원
- 1. 판매자는 본 통합약관 제 2조에서 명기한 사이트에서 통합된 하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일부 사이트의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판매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 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대한 규정 또는 세칙 등이 본 통합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 및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아이디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관리하거나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개선, 변경할 수 있습니다.
- 4. 회원은 서비스의 확대로 인해 본 약관 제 2조 가항에 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사이트의 이용에 대해서 별도 약관으로 명시하지 않는 한 본 통합약관이 적용됩니다.
제9조 회원탈퇴, 계약해지, 이용정지 및 자격 상실 등
- 1. 회원은 언제든지 사이트에 서면, 전자우편 또는 기타 소정의 방법으로 탈퇴의사를 통지하여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 합니다. 탈퇴 처리 시 입금한 회원예치금은 회원 계좌로 환불합니다. 다만, 이미 성립된 거래에 대해서 회원은 그 책임을 집니다.
- 2.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3. 다만, 이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그 사유를 밝혀 통지하고 그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
- 타인의 개인정보,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려 하거나 도용한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하려 하거나 한 경우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려 하거나 침해한 경우
- 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키려 하거나 유포시킨 경우
-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려 하거나 방해한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 또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 하거나 전송한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려 하거나 유포한 경우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 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려 하거나 이용한 경우
-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음란 사이트 링크하려 하거나 한 경우
- 판매자가 별도 공지되는 평가기준에 의거한 평가에서 적정한 자격에 미달하는 경우
- 사이트를 통해 체결된 계약에 대하여 재화나 용역의 공급 또는 채무의 불이행 등 회원사의 의사에 의해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정당한 사유 없이 책임지지 아니한 경우
- 사이트를 통하여 획득한 회원 및 회사의 정보, 자료 등을 도용하거나 사이트를 업무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또는 부정당하게 제3자에게 유출하는 경우
- 서비스의 이용에 따른 이용수수료를 사이트에서 정하는 규정에 따라 납부가 이루어 지지 않은 경우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을 위반하려 하거나 위반한 경우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 또는 SMS를 통해 발송할 수 있습니다.
- 2.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의 경우 사이트의 화면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3. 본 조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된 경우에는 회사가 제 1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로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E-mail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혜택 제공을 위해 다양한 전달 방법(E-mail, SMS 등)을 통해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혜택 정보 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밝히는 경우 정보 제공 대상에서 해당회원을 제외하여야 하며, 대상에서 제외되어 서비스 정보를 제공받지 못해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저작권 및 정보에 대한 제 3자 제공금지
-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2. 회원은 사이트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5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 1.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사이트내에 전달하는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비방 또는 중상모략일 수 있는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될 수 있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인 경우
-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무관할 수 있는 내용인 경우
- 승인되지 않은 광고나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2.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 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16조 경품
- 1. 회사는 회원을 위한 경품, 포인트 등의 적립, 기타 이와 유사한 행사를 단기간 또는 지속적으로 시행할 수 있으며, 행사 진행의 방법에 따라 선정되는 회원(수혜자 또는 당첨자)에게 회사가 정한 현금, 상품, 포인트 등(이하 경품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본 조 제1항에 의한 경품 등을 지급할 경우, 발생하는 제세공과금과 입금수수료 등 제반 비용은 당첨된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 3. 행사 방법에 따라 수혜자 또는 당첨자로 선정된 회원에 대한 실질적인 지급방식은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에 의하여 지급하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승낙을 받고 회사의 상황에 따라 회사가 정한 경품 등의 내용 및 방법 등을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 4. 수혜자 또는 당첨자로 선정된 회원이 선정 확정 후 회사가 정하는 일정 기간이 지나도록 경품 등을 수령하지 않거나 배송 후 주소 불명 등으로 반송된 경우에는 경품 등의 수령을 포기한 것으로 인정하여 지급 등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수혜자 또는 당첨자로 선정된 회원의 개인정보가 허위로 밝혀지거나 해당 회원이 관련 세칙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경품 등의 지급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6. 회사에서 경품 등을 지급할 경우에는 우체국 이용을 원칙으로 하고, 회사의 상황에 따라 회사가 정한 경품 배송 업체 등을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경품 등의 양도
-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경품 등(포인트 또는 사이버 머니 포함)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회사의 의무
- 1.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 2.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 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홈페이지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당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을 준수합니다.
- 5. 회사는 이용약관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9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사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아이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및 사용 승낙 등 회원의 관리상 부주의로 인한 손실 및 손해에 대해서는 당해 회원이 책임을 집니다.
- 3.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제 3자가 무단으로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대책을 협의해야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4. 회원은 회사의 승인 없이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 5.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6.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행한 회원에 대하여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 다른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을 도용하거나 도용하려는 행위
-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정당한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려 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려는 행위
-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하려는 내용을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거나 유포하려는 행위
- 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거나 유포하려는 행위
-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거나 유포하려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되거나 될 수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거나 하려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위배될 수 있는 행위
제20조 개인정보의 보호
- 개인정보취급과 관련된 사항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따릅니다.
제21조 이용수수료
- 1. 회사는 낙찰자로 선정된 ‘판매자’에게 1.5% 이내의 이용수수료를 징구합니다. 단, ‘구매자’가 현금으로 지급하는 것에 한하며 카드 및 기타 결제수단으로 지급할 경우에는 반드시 이용계약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 판매자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에서 정하는 수수료를 ‘회사’에게 지불해야 하며, 지급방법 및 절차는 사이트 가입 시 체결하는 이용계약서의 ‘서비스이용 계약조건.rtf’ 파일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제22조 회원예치금
-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회원의 책임성 강화, 공정거래문화 형성 등을 위한 제도입니다.
- 1. 회원예치금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공급사가 지불하는 예치금입니다.
- 2. 회원예치금 환불 : 해지를 원하는 공급사는 회원탈퇴신청서를 직접 신청하고, 그에 따라 회사는 공급사의 계좌로 회원예치금을 반환합니다.
제23조 거래형태
- 1. 사이트를 통한 재화 또는 용역거래의 형태는 구매자의 대가지급방법에 따라 "중개모델(Broker Model)" 과 "대행모델(Agent Model)"로 구분합니다.
- 2. 중개모델(Broker Model)이란 구매자가 판매자에게 직접 구매대가를 지불하는 거래형태를 말하며, 제2조의 사이트를 말합니다.
- 3. 대행모델(Agent Model)이란 구매자가 회사에게 구매대가를 지급하고 회사가 판매자에게 판매대가를 지불하는 거래형태를 말합니다.
- 4. 사이트를 통하여 재화 또는 용역에 관한 거래가 성립된 경우, 그 거래의 이행책임 및 거래 이행과 관련된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4조 구매
- 1. 사이트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사이트가 정하는 절차에 의해 전자구매를 해야 하며 공고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2. 구매자가 허위기재로 인하여 판매자가 입은 손해 및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구매자에 있습니다.
- 3. 구매의뢰 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구매취소는 사이트가 정하는 절차에 따릅니다.
- 4. 정당한 사유 없이 구매요청을 취소하거나, 발주된 재화 또는 용역의 수령의 거부, 기 수령한 재화 또는 용역의 반품 및 대금지급을 거부하는 경우 회사와 판매자는 당해 구매자에게 그에 대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판매
- 1. 사이트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절차에 따릅니다.
- 2. 판매 시 허위기재 및 오기 등으로 인하여 구매자가 입은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판매자에 있습니다.
- 3. 판매하기로 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판매취소는 개별 사이트 에서 정한 절차에 따릅니다.
- 4. 판매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판매를 거부하거나, 구매자가 발주한 재화 또는 용역의 제공 거부 및 지연, 구매자의 정당한 반품 등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회사와 구매자는 당해 판매자에게 그에 대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제26조 대금결제방법
- 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사이트에서 정하는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배송
- 1.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 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 2. 회사는 판매자에게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 3.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 4.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서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5. 판매자의 발송확인 처리 이후에 구매자가 수취확인을 하지 않아 배송중 상태가 지연될 경우, 회사는 발송확인일로부터 1주 이내에 수취확인요청 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 6. 회사의 안내 이후에도 구매자의 수취확인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3일이 경과한 시점에 자동으로 배송완료로 전환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실제 구매자가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에 구매자는 미수취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구매취소
- 1. 회원은 구매한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 2. 판매자가 구매자의 발주, 계약요청, 대금결제에 대한 통지를 수령한 후 사이트 에서 계약불가, 납품포기 등 판매가 불가하다는 의사표시를 한 경우, 해당 체결 건은 자동적으로 취소 또는 계약이 해지 또는 해제될 수 있고 입금된 대금은 회원에게 환불됩니다.
- 3. 구매자가 결제를 완료한 후 배송대기, 배송요청 상태에서는 취소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 4. 배송준비 상태에서 취소 신청한 때에 이미 상품이 발송이 된 경우에는 발송된 상품의 왕복 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 5. 취소처리에 따른 환불은 카드결제의 경우 취소절차가 완료된 즉시 결제가 취소됩니다.
제29조 반품
- 1. 회원은 판매자의 상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완료일 후 7일 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2.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 3.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 (예를 들어, 단순변심: 구매자부담, 상품하자: 판매자 부담 등)
- 4. 반품 신청 시 반품송장 번호를 미기재 하거나 반품사유에 관하여 판매자에게 정확히 통보(구두 또는 서면으로)하지 않을 시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5.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 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즉시 카드결제가 취소됩니다.
- 6. 반품 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 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30조 교환
- 1. 회원은 판매자의 상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완료일 후 7일 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교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2.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구매자와 판매자의 협의 또는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 3.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왕복 배송비를 부담하나 구매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제31조 환불
- 1. 구매자의 취소 또는 반품에 의하여 환불사유가 발생할 시 즉시 카드결제가 취소됩니다.
- 2. 카드결제를 통한 구매건의 환불은 원칙적으로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제32조 반품/교환/환불의 적용 배제
- 구매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4.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제33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 1.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하거나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할 권한을 갖고 있지 않으며, 이노가드가 명백히 그 대리 권한을 증명하지 않는 한 어떠한 행위도 구매자 또는 판매자의 대리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사이트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의사와 판매의사의 진정성, 대상 재화나 용역의 존재나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등 일체를 보증하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사이트에 하이퍼링크방식 등으로 연결된 여타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대하여 보증 책임이 없으며 그러한 사이트와 회원사간의 거래에 대해서도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34조 손해 배상
- 1. 회사 또는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사 또는 회원은 상대방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2.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상대방이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사 또는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상대방을 면책 시켜야 하며, 면책되지 못한 경우 그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35조 면책조항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통신회선 장애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동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7.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6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 2.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으며,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남부지방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