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조 목적
- 전자입찰유의서(이하 유의서)는 (주)이노가드(이하 이노가드)가 운영하는 전자입찰시스템(이하 이비즈포유)을 이용하여 이비즈포유로 입찰공고 되는 각종 공사, 용역, 물품구매 전자입찰 등(전자수의시담 및 전자견적공고입찰 포함)에 이 지침은 참가자가 특히 유의해야 할 사항을 명시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 1. 이 유의서 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인인증기관이라 함은 전자서명법 제4조의 규정에 의한 공인인증기관 중 시스템의 인증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을 말합니다.
제3조 적용의 범위
- 1. 이 유의서 는 입찰공고상의 입찰방법이 전자입찰로 공고된 입찰에 한하여 적용합니다.
제4조 관련 규정 및 집행절차 숙지
- 1.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이비즈포유의 유의서, 입찰공고, 이용약관, 이비즈포유 전자입찰시스템의 전자입찰 집행절차 및 전자금융거래약관 등을 숙지하고 준수해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제5조 입찰가능시기와 개찰일시
- 1.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이비즈포유를 이용하여 입찰 마감 일시까지 입찰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2. 개찰은 입찰 마감 후 지정된 개찰일시 이후에 시행하되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따로 개찰일시를 정할 수 있습니다.
- 3. 동일 입찰건에 대하여 1개 PC에서는 1개 회사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전자입찰참가신청서류 등의 제출
- 1. 입찰참가신청서, 입찰보증금 등의 제출은 입찰공고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 2. 입찰참가신청서는 입찰공고에 지정된 입찰참가 마감 일시까지 이비즈포유의 화면 지시에 따라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해야 하며, 별도 제출하도록 입찰공고에 명시된 서류 등의 제출은 입찰공고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 3. 제1항에 규정된 서류 등의 기재오류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제7조 전자입찰의 참가방법 등
- 1. 전자입찰의 참가는 다음 방법에 따릅니다.
- 2.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 받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로 접속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 정당한 권한을 가진 자가 입찰에 참여한 것으로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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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 화면에서 입찰서를 전자조달시스템으로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입찰자는 입찰 후 입찰응답메시지를 회신 받거나 이비즈포유 에서 본인의 입찰서가 이상없이 제출되었음을 입찰자가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 입찰서 제출시간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제9조 및 전자서명법 제 20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입찰서가 이비즈포유 에 접수된 시점을 이비즈포유 서버에서 확인한 시간으로 합니다.
- 3. 기명날인은 입찰서 송신시 공인인증기관에서 발행한 입찰자의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입찰서에 전자 서명한 것으로 합니다. 이 때 전자서명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자동 서명된 것으로 합니다.
제8조 입찰서의 취소신청
- 1.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입찰자가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할 경우 입찰담당자는 당해 입찰서를 무효 처리할 수 있으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나 재입찰에 부치는 경우에는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 2. 입찰서 취소의사 표시는 첨부 양식에 의하여 개찰시간 전까지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제9조 개찰
- 1. 예정가격 작성은 구매자의 권한으로 작성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 2. 개찰은 입찰공고에 명시된 개찰장소와 지정된 일시에 집행하며 입찰자는 개찰을 참관할 수 있습니다.
- 3. 입찰담당자는 개찰에 참관하고자 하는 자로 하여금 신분증 등의 신분확인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4. 개찰은 입찰담당자가 개찰용 컴퓨터를 통해 이비즈포유 에 로그인 하여 개찰합니다.
제10조 첨부서류 제출
- 1. 이비즈포유 입찰공고상에 입찰서와 함께 제출하도록 요구한 서류(산출내역서, 입찰금액 등)는 이비즈포유의 안내에 따라 첨부파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다만, 입찰공고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에는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 2.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첨부파일로 제출한 산출내역서 등은 정당한 권한을 가진자가 기명날인한 것으로 봅니다.
- 3.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입찰자가 첨부파일로 제출한 전자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전자적 제출 서류 중 암호화 파일(암호화된 PKCS#7 파일) 복호화 불능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입찰자가 투찰시 입찰자 PC에 자동 생성된 암호화 파일(암호화된 PKCS#7 파일)을 보관하고 있는 경우에만 암호화 파일을 제출하게 할 수 있으며 제출된 암호화 파일이 이비즈포유 의 암호화 복호화 KEY로 판독될 경우에만 첨부서류를 제출한 것으로 인정합니다.
제11조 입찰결과의 확인
- 1. 입찰결과는 개찰 후 업체선정이 된 이후부터 입찰결과 조회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 입찰자는 제1항에서 낙찰, 재입찰, 유찰 등의 입찰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개찰시간은 입찰자의 수에 따라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12조 동가입찰의 처리
- 1. 입찰결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구매자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결정합니다.
제13조 재입찰
- 1. 개찰결과 낙찰자가 없는 경우 이비즈포유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입찰을 집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적법한 재입찰로 봅니다.
- 2. 제1항에 의한 재입찰은 당초 입찰참가자에 한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재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입찰자는 새로 정한 입찰마감 시간 내에 입찰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제14조 정보안내
- 1. 입찰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ebiz4u.co.kr) 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부칙
- 1.이 전자입찰유의서는 2013년 7월 1일 이후 공고된 전자입찰부터 시행합니다.